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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T광고 방식과 장단점 분석하기

 

 

계속해서 바이럴 마케팅에 있는 것들을 알아보고 공부해나가는 중인데..

cpa광고에 대해 여러 가지를 알아보다 보니 눈에 띄이는 광고가 하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CPT 라는 광고 였는데 기존의 광고보다 더 특이한 것 같더라고요.

 

시간제라는 새로운 방식의 광고 플랫폼인데,

구글의 애드센스와 비슷한 것 같았으나 약간의 차이점이나...

오히려 더 나은 점들이 있는 것 같아 한 번 소개해드리려고 하네요.

 

바이럴 마케팅 업계에서 유명한 비제이 피플즈라는 기업의...

CPT 광고방식을 적용시킨 리더스 타임이라는 곳을 예로 들어 설명해드리려 하는데 사진 화질이 별로이니..

네이버를 통해 홈페이지 접속하여 직접 살펴보시면서 포스팅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리더스 타임에 접속하면 볼 수 있는 메인 페이지 입니다.

메인 상단부분에 적혀있는 것과 괕이 체류시간에 다라 수익이 지급되는 새로운 방식인데요.

자세하게 그 특징과 장점을 딱 꼽아 말씀드려보려 합니다..

 

1. 다양한 광고 종류

2. 구글 애드센스와 같이 상단 2단 배치 가능

3. 타겟팅 가능

4. 티스토리, 네이버 모두 가능

5. 합리적 단가 책정

 

이렇게 5가지 정도로 가장 큰 장점들을 꼽아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첫째, 다양한 광고 종류

컨텐츠, 이미지, 퍼즐팝... 다양한 디자인의 광고 종류가 있고,

종류 안에서도 작은 것, 큰 것으로 나뉘어 사이즈도 선택이 가능하더라고요.

 

둘째, 상단 2단 배치 가능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이시면서 수익형 블로그 이시라면...

구글의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계실 것이고 상단에 2단으로 배치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리더스 타임은 이와 같은 형식으로 배치하는 것이 가능하더군요.

 

 

 

 

셋째, 타겟팅 가능

개인적으로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고 장점이 되는 특징인 것 같은데요.

포스팅의 주제와 관련된 광고가 뜸으로써 그 주제와 관련한 정보를 원하는 포스팅 유입자를...

관련 주제 CPT광고로도 아주 자연스럽게 유도를 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유입을 많이, 오랫동안 시켜야 이득을 볼 수 있는 마케터에게도,

구매로 전환을 시켜야 하는 광고주에게도 아주 바람직한 특징이라 생각 되네요.

 

넷째, 티스토리, 네이버 모두 가능

아무래도 블로거들은 구글 애드센스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네이버 상위로 올리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가 더 용이한 편이지요.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네이버 블로그에 배치할 수 없습니다.

이런 점은 블로거들 사이에서 항상 애드센스의 단점으로 꼽히곤 했었지요.

그러나 리더스 타임의 CPT광고는 티스토리, 네이버 모두 배치가 가능합니다.

html 소스를 이용하여 배치하는 것이기에 내가 정한 어디에나 배치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요.

 

 

 

 

다섯째, 합리적 단가 책정

 

바이럴 마케팅에 발을 들여 놓는 모두의 궁극적인 목표는 수익을 얻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찌보면 단가가 책정되는 기준이 마케터에게도, 광고주에게도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론 리더스 타임의 단가 책정 기준은 꽤나 만족할 수 있을 만큼 합리적이라고 보는데요.

 

1단계부터 10단계까지.. 체류시간의 기준을 정해 수익이 계산되어 집니다.

여기서..... 마케터의 입장에선 좋겠으나 광고주의 입장에선 걱정이 되는 점이 있는데요.

기존의 바이럴 마케팅을 이용했을 때 실수로 잘못 누른 클릭 같은 것도 모두 계산이 된다는 점...

 

하지만~ 리더스 타임은 동일 아이피...

혹은, 아주 짧은 체류시간이 잡혔을 경우에는 계산이 되지 않습니다.

 

마케터 측에서는 아쉬울 수 있으나 광고주에겐 계산이 되지 않아도

그런 클릭들도 어느 정도 계산되어 마케터에게 지급이 된다고도 하니...

광고주도 마케더도 웃을 수 있는 단가기준이지요. 

 

 

 

 

CPA, CPC는 많이 들어봤지만 CPT 모르시는 분들은 아마 많으실 겁니다.

용어 자체가 생소할 수는 있지만 체류시간에 따라서,

수익이 발생한다는 것만 알아두셔도 절반은 성공인거겠죠..~

 

개개인의 기준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 상당히 합리적이고 괜찮은 광고 플랫폼이라 생각 되는데요.

사전심사후 승인을 받아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이라 신뢰감도 있어 전 더 괜찮아 보이네요.

 

CPA, CPA, CPT 등등 바이럴 마케팅을 시작하기 위해선...

먼저 광고방식을 정하고 어떤 업체를 통해 시작할지 선택하는 것 또한,

다른 것 만큼이나 수익에 엄청난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는 편인데요.

CPT는 본인이 노력한 만큼의 성과를 얻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분석 결과네요^^

 

 

Posted by 도도한 피터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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