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 광고, 블로그로 돈벌기 가능하다??
블로그로 돈벌기. 인터넷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쯤은 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것이기도 하고...
또, 시작하기 위해서 거쳐야 하는 방법이 그리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오늘도 여럿.. 많은 분들이 시작하기 위해 블로그 혹은, 카페 등을 개설하고 있을 수도 있지요.
이 CPA광고가 도대체 어떤 광고인가..!
어떻길래 일반인도 컴퓨터만 있으면 쉽게 할 수 있다하고..
어떻길래.. 블로그 하나만으로도 돈을 벌 수 있다 하는지..
광고 기법에 대해 우선 알아볼 것이고, 그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Capter1. 바이럴마케팅 이란 무엇인가? 장단점 분석
이 전에 포스팅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말씀 드렸던 것과,
성공사례에 대한 것들을 먼저 읽은 후 읽으시면 더 이해가 잘 되실 거니
참고해보실 분들은 위의 링크를 타고 읽어보시길요.
CPA 광고 방식이란??
Cost Per Action의 약자로, 행동이 취해졌을 때 비용이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흔히 말하는 회원가입 혹은, 전화상담이 이루어졌을 때 돈을 주는 방식인 것이죠.
조금 풀어서 설명을 드려보자면...
1. 마케터가 포스팅한 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그 글로 유입이 되고..
2. 원하던 정보와 자료를 얻어보고 마지막으로 업체의 정보까지 얻게되는 겁니다.
3. 그럼 그 사람은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의 업체를 알게 되는 것이니,
4. 그 링크로도 유입이 되어 가입 또는, 상담신청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스팅을 할 때에는 그런 사람들의 유입이 최대한 많을 수 있도록
상위노출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 것이고, 설득이 될 만한 양질의 글을 뽑아내야 하는 것이지요.
현재 인터넷 상에서 꽤나 유명한 파워블로거들은 이런 광고 방식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각 사람마다 CPC, CPS 등 선택한 방식은 다를 수 있으나...
각기 특징이 있고 장점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괜찮다~ 하는 것으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CPA 광고만의 장점??
CPC, CPT, CPS 등등... 다양한 광고 방식이 있습니다.
마케터는 이 중에서 선택을 하여 다양하게 활용해볼 수 있겠는데요.
보통 CPC나 CPT를 포스팅 마다 달아 놓고 CPA를 포스팅 하단에 넣는 것 같더라고요.
1. 판매가 아닌 액션까지만...
CPA는 우선 CPS처럼 그 기업의 상품판매까지 확정이 되어야 돈이 지급되는 방식이 아니라
기업과 관련 상품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와 연결이 되게끔만 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보다 원활하고 확정률이 높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관련 포스팅의 제목을 보고 들어보게 되는 것이고,
그 포스팅의 내용을 읽고 마지막으로 기업에 전화상담이나...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되는 것이기에 더욱 타겟팅이 잘 된다는 장점도 있고
수익에 가장 중요한 소비자의 DB 확정률이 또 다시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2. 다양하고 편리하게 광고 활용 가능...
다른 광고 방식들보다 어느 곳에나 광고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많은 사람들이 다른 방식보다 이것을 이용하는 것 중 하나인 큰 이유라 볼 수 있습니다.
CPC 같은 경우에는 흔히 구글 애드센스..
또 종종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이용하고 있는 분도 있을 텐데요.
이 것은 거의 이미지를 상단에 박는 것 밖엔 활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애드포스트 같은 경우에도 거의 하단을 이용하고요.
게다가 타겟팅도 확실히 될 때가 없을 수 있어서 확정률이 떨어질 수 있는 것이지요.
또, 대한민국에서 가장 활성화 된 검색 포털은 네이버인데...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엔 네이버에는 달 수가 없으니 더 제재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CPA는 URL만을 이용하여... URL을 남길 수 있는 곳이라면,
어느 것에도 제한 없이 광고를 달 수 있다는 편리성이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지금까지의 장점만 봐도 CPA의 핵심 키워드를 뽑아볼 수 있습니다.
타겟팅, 높은 DB 확정률, 광고 활용의 편리성
블로그 혹은 카페 SNS 어떤 것을 이용하던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생각되네요.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택하는 광고방식인 만큼 CPA 광고 회사도 전보다 더 많아졌습니다.
그러니 많아진 만큼 어느 곳을 선택해야 하는지는 광고를 선택한 사람들의 몫입니다.
이것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서도 수익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어떻게 하면 더 쉽게 쓸 수 있느냐도.. 광고회사에서 제공되는 정보가 얼만큼이냐..
그리고 얼마나 다양하고 많은 분야의 머천트를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도 다르니 말입니다.
그만큼 액션으로 유도할 수 있는 설득력도 결정될 수 있겠고요.
( 아, 참고로 머천트는 광고 회사에 자신의 상품, 기업의 광고를 맡기는 광고주를 뜻하는 거니 참고하세요.)
전... 지금까지 여러 광고 업체를 이용해본 결과.. 리더스 CPA가 가장 괜찮더군요.
그래서 현재는 같은 업체에서 만들어진 리더스타임을 이용하고 있는 중이고요.
여기가 가장 서비스도 좋고... 마케터를 위해 제공되는 정보도 많고,
여러 면으로 괜찮아서 꾸준히 사용 중인 곳이네요.
여러 가지 다양한 광고 방식이 있고 그에 따른 제휴업체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만큼 현재 온라인, 모바일 등에서의 광고를 많이 선호하하고,
효과도 많아 시장이 날로 발전하고 성장하고 있는 중이라고도 볼 수 있지요.
시대에 뒤쳐지지 않도록~ 계속해서 공부하면서...
같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해보면 좋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네요.
앞서 언급드린 리더스타임.. CPT에 대해서도 후에 올릴 포스팅이 있으니...
자주 방문하셔서 한 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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