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알아보기

인터넷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종류

도도한 피터팬 2014. 9. 29. 12:34

인터넷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종류

 

 

요즘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들은 거의 나와 있습니다.

또한, 더 이상의 개발 제품은 필요가 없을 정도가 됐지요.

그렇기 때문에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두기 위한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상품과 서비스 등에 차별을 둘 수 없다면...

무엇보다 마케팅이 가장 중요한 시대가 온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똑같은 상품을 출시했다고 하더라도 성공하는 기업이 있고,

그렇지 못한 기업이 있는 것은 바로 마케팅의 차이로부터 오는 것이지요.

 

마케팅의 차이는 이제 온라인 또는 마케팅에 기대를 두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정보화 시대.. 디지털 시대라 부르는 만큼,

수요가 많은 모바일,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의 수요가 많은 상황이고 그에 따라 마케팅 성공률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수요가 많고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률이 높다고 하더라도

모두가 성공적인 마케팅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아무나.. 아무렇게나 하는데도 성공할 수 있다면

온라인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만 찾아 똑같이 따라하면 되는 것이겠죠.

뭐든지 쉬운 것은 없기 때문에 특별한 성공전략이 필요한 것이지요.

 

먼저, 어떠한 인터넷 마케팅 종류가 있는지 살펴보아야 할 텐데요.

많은 종류 중에 우리 기업, 상품, 서비스와 가장 잘 어울리고,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성공률을 높이는 첫번째 방법이 될 겁니다.

 

 

 

인터넷 마케팅에는 다양한 방향이 있습니다.

그냥 보여주는 방법, sns나 체험단 등으로 소비자들과 접급하는 방법이 다양한데요.

 

다양한 방법이 있어 좋을 수도 있겠으나,

그 안에서 적합한 광고 방법이 있고 그렇지 않은 방법도 있을 것이기 때문에...

어떤 것이 가장 적합하고 효율적이며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지 알아봐야 할 것입니다.

 

먼저 그 종류를 나열해보자면.. 키워드, 이메일, 제휴, 배너, 지식인, 블로그,

카페, SEO, 언론홍보가 있겠고 여기에 기타 검색 마케팅..

또 요즘 가장 이슈라고 볼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도 포함이 되겠지요.

 

 

 

 

종류를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키워드: 검색어를 구매하여 검색사용자가 그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상단노출 되는 것.

2. 이메일: 고객의 이메일을 모아 대량 발송하는 것. 요즘엔 대행 사이트도 있음.

3. 제휴: 광고를 통해 수익이 발생했을 경우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는 것.

4. 배너: 웹사이트 내의 사각형 모양으로 띄워져 있는 것.

5. 지식인: 지식인 답변으로 자사의 제품을 추천하여 구매로 유도하는 것.

6. 블로그: 블로그를 최적화 시켜 상위노출 시키는 것.

7. 카페: 카페를 최적화 시켜 상위노출 시키는 것. 회원들이 글을 작성한다는 편리함이 있음.

8. SEO: 웹문서 최적화 시켜 상위노출 시키는 것. 모바일 시장의 확대로 기대감이 큼.

9. 언론홍보: 인터넷 기사를 통해 홍보하는 것.

10. 검색: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를 이용해서 하는 모든 것. 이미지, 동영상 등

11. 바이럴: 입소문 마케팅으로 소비자가 직접 소문을 퍼트리게 하는 것.

 

이렇게 나눌 수 있겠네요.

일단~~ 인터넷 마케팅이 활성화 되고 확대되고.... 관심이 많아지는 만큼

그 종류도 점점 확대되어가고 있는 중이니 관심을 기울여보시고...

적합한 것이 무엇일지 신중히 생각하시고 선택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인터넷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중엔 하루 매출 100만원도 채 넘기지 못했던 곳이...

온라인 마케팅을 활용한 후에는 월 300은 족히 넘긴다 하더군요.

딱 하나의 앱만을 활용했다고 하는데 이 정도의 효과를 볼 정도면...

온라인 마케팅의 더 다양한 종류를 활용한다면 얼마큼의 효과를 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물론 모바일과 온라인은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종류는 다 비슷하고 모바일이 온라인에서 파생된 것이니까요...

온라인 마케팅을 생각하고 계시거나 모바일 마케팅을 생각하고 계신 분이시라면..

온라인과 모바일 양쪽 모두를 알고 계시는 게 좋을 거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더 넓어질 인터넷과 모바일..

 

어느 하나라도 놓쳤다간 시대에 뒤떨어지게 될 겁니다.

경쟁사와의 전쟁에서 패하지 않기 위해선,

인터넷과 모바일 꼭 놓치지 않고 공부해보시길 바랍니다.